* 접근 방안
player를 key값으로, 완주 여부를 value값으로 셋팅하여 완주 여부를 판단 하고자 했습니다.
* 문제 해결
player를 set 할때 1-loop,
완주 여부를 set할때 1-loop,
완주 못한 사람은 뽑아낼때 1-loop
총 3번의 loop를 서칭하게 된다. 이 부분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하였습니다.
고민 끝에
keySet()를 사용해서 key값을 가져온후(1-loop) value값을 가져오려면(1-loop) 2번의 loop를 돌게 됩니다.
이 부분을 entrySet()로 줄일수 있었습니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|
public stat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String answer = "";
HashMap<String, Integer> hm = new HashMap<>();
if(map.getValue() != 0) {
answer = map.getKey();
}
}
return answer;
}
http://colorscripter.com/info#e" target="_blank" style="color:#e5e5e5text-decoration:none">Colored by Color Scripter
|
'Algorithm > solu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 #level3] 네트워크.java (0) | 2021.03.16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 #level2] 조이스틱.java (0) | 2021.02.23 |
#2178. 미로탐색 (0) | 2018.12.24 |
#14503. 로봇 청소기 (1) | 2018.01.22 |
#14891. 톱니바퀴 (0) | 2018.01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