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lgorithm/solution
[HASH] 완주하지 못한 선수
silverbell
2019. 11. 2. 16:10
* 접근 방안
player를 key값으로, 완주 여부를 value값으로 셋팅하여 완주 여부를 판단 하고자 했습니다.
* 문제 해결
player를 set 할때 1-loop,
완주 여부를 set할때 1-loop,
완주 못한 사람은 뽑아낼때 1-loop
총 3번의 loop를 서칭하게 된다. 이 부분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하였습니다.
고민 끝에
keySet()를 사용해서 key값을 가져온후(1-loop) value값을 가져오려면(1-loop) 2번의 loop를 돌게 됩니다.
이 부분을 entrySet()로 줄일수 있었습니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|
public stat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String answer = "";
HashMap<String, Integer> hm = new HashMap<>();
if(map.getValue() != 0) {
answer = map.getKey();
}
}
return answer;
}
http://colorscripter.com/info#e" target="_blank" style="color:#e5e5e5text-decoration:none">Colored by Color Scripter
|